나의 성장과정  
Front Page
Tag | Location | Media | Guestbook | Admin   
 
혼란 속과 꿈.
잠시 동안, 팀원인 동시에 후임 3명을 데리고 제법 큰 일을 하게 되었다.

내가 팀원이자 후임이였을 땐, 선임이 (혹은 관리자가) 이렇게 해주면 난 참 좋을텐데,
그 사람때문에 일이 안돼. 왜 배려를 해주지 않을까란 생각에 서운한 점이 많았다.

반대로 내가 선임이 됐을 땐, 왜 저렇게 행동할까 왜 이렇게 까지 못해줄까란 생각에 혼란 스럽다.

뭔가 안풀리는 문제는 꿈까지 나타나 반복한다.

---------------------------------------------------------------------------------------------

1주일을 미뤄왔던 버그의 원인을 알았다.
버그를 잡는데, 2시간 정도 걸렸다. 왜 그렇게 미뤄왔을까.

근무시간에 큰 시간을 잡아먹을 것이라는 막연함과 소스 끝까지 파고들어야 하는 귀찮음, 못찾을 까 하는 두려움, 사소한것으라고 우습게 본 거만함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가끔 하기 싫은 일이 있다. 귀찮은 일.
후임을 시켜본다. 후임도 귀찮겠지. 그런데 웃긴건 남에게 맡긴 일이 되니 그 일이 별 것 아닌 것 마냥 쉽게 여겨버린다. 그까짓것 쯤이야 금방하겠지.

내가 너무 무서워 짐을 느낀다.

---------------------------------------------------------------------------------------------

나는 일을 이끌어 가지만, 누군가를 이끄는 일이 체질은 아니다.




BLOG main image
Simple is beatiful!
 Notic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755)
전직 (0)
일상 (7)
진행중 (6)
3Fs (14)
미정 (3)
Serendipitous! (6)
지르자 : 맥북 (5)
(5)
FaceBook (3)
 TAGS
커피 tomcat color laserjet JavaScript 접근지정자 Debug URL URLConnection 자바스크립트 Eclipse Java HP Safari primitive JS 사파리 CP1215 네트워크 DOM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Entries
 Recent Comments
 Archive
 Link Site
상상할 수 있는 힘이 ..
즐겁게살자
인생의 소중한 꿈
{fly to the ocean.com}
누노의 컴퓨토피아
한RSS
[지인]I can\'t stop. Love. Lo…
[원츄]OK 괜찮아 다 잘 될거야
[원츄]애자일 이야기
[원츄]IBM Developerworks
 Visitor Statistics
Total :
Today :
Yesterday :
rss